Loading
2016. 7. 30. 07:49 - 랏샤

[던파] 스위프트 마스터를 키우고있습니다.




-어느새 75렙이네요. 





스위프트 마스터, 1차 각성명 스톰브링어. 


강점은 명확합니다. 쉬운 사냥, 빠른 기동력. 스킬 구성자체가 몰이가 많고 광역기들이 가득하죠. 기본기 치곤다 쎄고요. 기본기 임에도 쿨타임이 좀 길게 느껴지는 스킬이 몇개 있긴하지만 순간딜이 강력하니 괜찮은것 같습니다. 




다들 좋아하시는 스킬이 있겠지만 전 역시 개인적으로 이 '대진공'이 가장 좋습니다. 다단히트기 치고는 그렇게 길지도 않고 dps가 준수한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어차피 기본기지만요. 





-대망의 1차각성기 스킬컷 




-1차 각성기의 모습



1각기는 딜은 괜찮은데... 홀딩이 있는것도아니고 몹을 흐트러 트리기도합니다. 심지어 소용돌이와 마지막 폭발 타격이라는 흔한 구성인데, 이 소용돌이가 인간형은 판정이 많이 안맞는때가 발생하네요. 

차라리 이펙트 폭풍만 나오는 화면 전역기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조금있네요. 폭발은 화면내의 적에게 다들어간다쳐도... 

무큐 1개짜리 스킬인 폭풍의 눈이랑  폭발딜이 비슷비슷. 사실 폭눈이 순간폭딜이 매우좋은거같아요. 





단점은 아마 2각기가 나오면 커버가 될거라고 생각하지만... 스킬간에 연계가 그닥 좋지 못하고 슈아가 부족한거겠네요.

그리고 버프의 공증으로 커버치고있는 스증뎀의 미묘함. 



---------







개인적으로는 컨셉답게 많은 다단히트가 좋습니다. 기본평타조차 다단히트가 많아서 대격변이라던가 자수셋이라던가 시너지가 기대되네요. 

사실이건 먼이야기고, 지금 키우시면! 고전더리를 퍼줘서! 그라6이 금방! 그러니 지금키우세요. 그라 6 시너지도 엄청난 캐릭인거같습니다. 



캐릭터 자체로는 바람술사를 '아라비안 나이트' 이미지로 잡은게 좀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론 신선했습니다. 신밧드 같은것 때문에 이쪽(서아시아) 문화의 마법을 부리는건 양탄자등으로 대표되는 비행술이 기본이긴 하지만, 던파에 이런 컨셉을 잡았다는게 좋고 신선했네요. 문제는 슈주로도 커버가 안되는 출신의 문제... 겠지요. 뭐, 이건이미 나이트나올적부터 신경도 안쓴게 네오플입니다만.


여하튼 던파가 콜라보 한적도 있는 '마기' 가 정말 많이 생각날수밖에 없었네요. 쥬다르 아바타 구해다 입히고싶네요 정말.